대구한의대학교 향산도서관

My Library

타기관자료이용신청

원문복사서비스

서비스 개요

본교 교직원 및 대학원생에 한해 향산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지 않은 자료를 해당 자료(학위논문, 학술지, 저널 등)를 소장하고 있는 국내외 협력도서관이나 문헌제공기관에 복사 의뢰하여 자료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용절차

원문복사신청 신청접수(사서)원문복사 처리(사서) 원문도착 이용자 통보 방문후 비용정산후 수령(이용자)

신청방법
홈페이지신청

필요한 서지사항(자료명, 논문명, 권호, 연도, 페이지)등을 향산도서관 홈페이지에 직접 기입하여 신청후 사서가 소장기관을 파악하여 신청을 대행해 드립니다.

직접신청

RISS(KERIS 학술연구정보서비스), NDSL(과학기술정보통합서비스)에 회원 가입을 하면 직접 자료를 검색하여 소장기관을 확인한 후 해당시스템을 통하여 원문 복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처음 신청 시에는 회원가입 후 사서를 통하여 이용자 승인을 받은 후에 이용할 수 있으며 복사 완료된 자료는 종합자료실에 방문하여 비용을 정산하고 수령합니다.

자료수령

신청한 자료가 도착하면 담당 사서가 이용자에게 통보(SMS 및 전화연락)하여 드립니다.

이용요금 및 소요시간

보통우편, 특급우편, FAX, 전자문서 등 전송방식에 따라 이용요금과 소요시간이 달라집니다.

상호대차(원문복사신청) 이용안내
7개 외국학술지 지원센터 제공

KERIS의 자료중 7개 분야의 외국학술지는 무료로 상호대차(원문복사신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아래 버튼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