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원글]--------------------------------------------------------------------------
>먼저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제까지는 일반적인 도서관 절차상 소장인을 표제지 뒤 중간에 찍어왔지만 서문이나 목차를 읽으시는 이용자의 입장에서 봤을때 불편한것 같습니다.
>
>앞으로 입수되는 도서의 경우 소장인을 찍을때 이용자의 관점에서 최대한 불편이 없도록 찍도록 주의하겠습니다.
>
>그럼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
>[원글]--------------------------------------------------------------------------
>답변 감사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학생이 아닙니다.(^^)
>>
>>제가 말씀드린 소장인 문제는
>>목차나 서문 한가운데 정사각형으로 찍은 소장인을 말한 것입니다.(굳이 스캔해서 올릴 필요까지는 없겠죠??)
>>이건 특정 규칙이나 메뉴얼과 상관없으며 도서형태와 서가배열과도 전혀 상관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일례로 내지 제목 밑 빈공간이나 서문 위쪽 빈공간에 예쁘게 찍혀져 있는 소장도서도 다수 존재하니까요..
>>
>>향후 도서 정비시 건의하라는 것이 아니라
>>사서들께서 오늘이라도 들어오는 도서들 소장인을 찍으실 때
>>조금만 주의해서 제발 본문의 글자 위에 소장인을 찍지만은 말아주시라는 것이죠..
>>
>>그럼 항상 건강하시길..
>>
>>
>>[원글]--------------------------------------------------------------------------
>>안녕하세요? 조원준 학생
>>>
>>>관심에 감사드리며, 불편을 드렸다니 죄송하네요.
>>>
>>>도서관에 소장된 도서는 분류, 정리, 장비 등 일련의 과정을 거쳐서
>>>서가에 비치됩니다.
>>>
>>>이러한 작업시 특정의 정해진 도서관 규칙과 매뉴얼을 따르며
>>>
>>>도서에 표기 및 부착하는 인장과 부착물 또한 일관된 위치와 형태로
>>>
>>>표식하여 우리도서관 고유의 일관된 도서형태와 서가배열 순서를
>>>
>>>유지하고 있습니다.
>>>
>>>이러한 사유로 표제지 뒷장 중간과 옆 부분에 인장을 찍고 있는점을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
>>>다소의 불편함이 있더라도, 양해하여 주시고 향후 도서장비 작업시에 건의하신
>>>내용을 참작하여 불편함을 최소화 시키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
>>>
>>>
>>>[원글]--------------------------------------------------------------------------
>>>틈나는대로 도서관에서 책을 대출해서 보는 재미에 벌써 가을이 깊어진 줄도 몰랐습니다.
>>>>여러모로 책값 구입 비용을 줄여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만 한가지 아쉬움이 파도치는 것은
>>>>제발 도서관 소장인을 책 서문 한가운데 찍지 말아달라는 것입니다.
>>>>
>>>>나름대로 서문을 중시하는 입장에서 소장인에 가려진 부분을 보기위해 형광등에 방향을 바꿔가며 보는 것이 여간 번거럽지 않습니다.
>>>>
>>>>본문 중에 소장인을 꼭 찍어야하는 절실한 이유가 있지 않다면 앞으로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
>>>>항상 건강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