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향산도서관

게시판

묻고답하기

사용자이미지

학술정보원 사이트 이용시 불편한 점

작성자
[허은실] [hehor@naver.com]
작성일
2022-09-23
조회
201

안녕하세요 

학술정보원 사이트 DB를 자주 이용하는 학생입니다.

DB 이용 시 불편한 점이 한가지 있어 혹시 개정이 가능할 지 문의드립니다.

학술정보원 사이트를 켜놓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DB목록의 DB를 클릭했을 때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고 자꾸 학술정보원 사이트로 튕기는 현상이 몇 년 째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학술정보원 사이트를 켜 놓은 채로 다른 일을 하다가, google scholar를 들어가기 위해 국외DB - google scholar를 클릭하면, 새 탭이 열리는데 google scholar 사이트가 아니라 학술정보원 탭이 새로 떠 버립니다.

이런 현상이 한 번 생기면, 학술정보원 창만 닫았다 다시 켜서는 해결이 되지 않았고, 열려있는 다른 모든 창을 닫은 후에 다시 로그인을 해서 학술정보원으로 들어와야 하는 번거로움이 매번 있었습니다.

평소 학술DB 서비스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고 있어 항상 감사드립니다. 혹시 해당 부분이 고쳐질 수 있다면 이용에 더욱 편리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1]

사용자이미지
학술정보원 사이트 이용시 불편한 점
작성자
학술정보원   [netmine@dhu.ac.kr]
작성일
l 2022-11-03

안녕하세요

대구한의대학교 도서관 전산 담당자입니다.

 

우선 답변이 늦은 점 양해바랍니다.

해당 문제는 2017년 대학 내 차세대 시스템 도입 및 통합 SSO 적용 이후 일부 이용자에게서 간헐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도서관 홈페이지 뿐만이 아닌 학내 포털 시스템 등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도서관에서는 관련 내용에 대해 초기부터 인지하여 현재까지도 전산팀과 협업하여 문제 해결 중에 있으며, 일부 치명적인 오류는 모두 수정한 상태입니다.

보내주신 내용을 참고하시어 지속 개선 요청하여 이용에 불편을 드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용 중 관련 문제가 있을 시 임시로 대응할 수 있는 조치를 알려드립니다.

(크롬 브라우저 기준)

Ctrl + Shift + N 버튼 동시 입력(시크릿 모드 실행) 후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하여 이용

(이 경우, 이전에 열려있던 창과 무관하게 세션 적용되므로 오류 발생 빈도가 낮습니다.)

 

다시 한 번 답변이 늦은 점 양해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 최대 한글 33자, 영문 300자까지 입력 가능 합니다.